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 공무원 보수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 실무협의 1차 회의 진행

    2020-09-22 11:16:26167

    공무원 보수제도 개선을 위한「정책협의체」 실무협의 1차 회의 진행   9월 18일(금) 14:00 세종시 인사혁신처에서 공무원 보수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 실무협의 1차 회의를 진행했다. ⓒ통합노조    공무원 보수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는 지난 7월 17일 공무원 보수인상률 권고안이 확정되면서 성과상여금, 초과근무수당, 관내출장여비 등 기타요구안에 관해 노동조합과 정부가 대화하여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통합노조와 함께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한국공무원노동조합 등 3개 공무원노조가 정부대표를 만나 정책협의체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후 8월과 9월 초 두 번의 노조위원 회의를 거쳐 1차 실무협의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실무협의 1차 회의에서는 성과급제 제도개선 논의를 이어갔다. 앞으로 3차례 진행될 실무협의 회의에서 기타 요구안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통합노조에서는 안성은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정부 측에서는 인사혁신처, 행정안전부, 교육부에서 참석했다.        

  • 공공노총-한국노총, ‘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동운동의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실천연대 협약' 체결!

    2020-09-04 09:31:29479

    공공노총-한국노총, ‘포스트 코로나 시대!노동운동의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실천연대 협약' 체결!공공노총(위원장 이충재)은 9월 3일(목) 16:00 한국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김동명, 이하 한국노총)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공동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등 양대노총이 함께 협력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이충재 공공노총 위원장 ⓒ통합노조  두 노총은 ‘(가칭)한국노총-공공노총 실천연대 협의회’ 구성 ▲‘(가칭)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동혁신포럼’ 운영 ▲공무원을 비롯한 모든 노동자들에 대한 노동권 보장과 사회보험 적용을 목표로 하는 법·제도 개선 활동 ▲노동운동의 사회적 책임 확장과 실천을 위한 공동사업 진행 등의 내용을 갖고 협약을 맺었다. ⓒ통합노조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위기에 빠진 고난한 노동자들이 희망을 갖고, 사회 주체로 당당히 설 수 있는 세상을 여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양 조직이 서로 존중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발전적인 관계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충재 공공노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협약식이 협약식으로 끝나지 않고 노동운동을 바꾸는 새로운 지평을 열길 기대한다”면서 “함께 연대하고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공공노총과 한국노총은 교사와 공무원들의 정치활동,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노동계의 대응방안 모색 등을 위해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및 국회 입법 활동 등에 함께 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공노총에서 이충재 위원장, 김용서 수석부위원장, 이택주 사무처장, 이장원 교사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