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성명/논평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성명/논평
분류 성명 등록일 2018-03-22 13:41:03
제목 [성명] 자유한국당의 코미디는 어디까지 인가?
첨부파일 hwp [성명] 자유한국당의 코미디는 어디까지 인가.hwp (32.00 Kb)

[성명] 자유한국당의 코미디는 어디까지 인가?

 

자유한국당이 국회의원 특권 전면 폐지, 공무원연금과 국민연금 통합 및 공공부문 경쟁체제 전면 도입, 초중고 학제개편, 전문병사제 도입 등을 골자로 하는 신보수주의 주요 정책혁신안22일 발표했다.

 

내용을 살펴보면 실소를 금치 못하겠고, 정녕으로 자유한국당이 공당으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조차 의문이 들 정도이다. 스스로 국가와 국민을 책임질 수 있는 능력과 철학조차 없음을 만천하에 드러내고 있는 꼴이다.

 

특히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 공무원의 과도한 보상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공공부문 경쟁체제를 전면 도입한다.”고 했다. 공무원 총수동결, 공무원 계약직 확대, 직무 부적격자 퇴출, 호봉제축소, 공무원연금-국민연금 통합, 정부기능의 아웃소싱 등 불요불급한 부분을 제외한 공기업 민영화를 추진하겠다고 한다.

더하여, 노동시장과 관련해 노동시장 유연화를 추진하고 노조의 무분별한 파업 금지를 제도화한다고 한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반노동·반공무원 정서를 만들어 오는 지방선거에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지난 대선과정에서 자유한국당과 홍준표 대표가 왜 국민적 지지를 받지 못하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큰 표차이로 패배하였는지를 곱씹어봐야 한다. 대선 과정에서 각종 막말, 돼지발정제 논란 등에 휩싸인바 있는 홍준표 대표가 철저한 자기반성조차도 없이 또다시 국민들에게 막말이나 다름없는 위험한 불장난을 하고 있는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스스로 자폭하는 것이야 말로, 그들이 갈망하는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빠른 길임을 명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자유한국당은 새겨듣기 바란다. 국민들을 위한답시고 이런 막무가내 정책을 낼 시간에 국민들의 지친마음을 위로하고 웃음을 찾아주기 위해 코미디언으로 전직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해보기 바란다.

  

2018. 3. 22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