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16 15:47:52
제목 5/16 경기도지사 후보(남경필, 이재명 후보)에게 긴급현안 질의서 보내


5/16 경기도지사 후보(남경필, 이재명 후보)에게 긴급현안 질의서 보내

 

516() 통합노조는 경기도지사 후보인 남경필, 이재명 후보에게 시간선택제 공무원의 성과상여금 반납을 요구한 경기도청의 지나친 차별적 행태를 알리고, 공직사회내 차별 해소를 위한 방안을 요구하는 질의서를 보냈다.


경기도청의 성과상여금 과다 지급분 반납 안내 공문 통합노조  

 

현재 경기도청은 시간선택제 공무원들에게 지급되었던 2017년도 성과상여금이 과다 지급 되었다며 반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지방공무원수당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간비례 지급이 원칙으로 50%만 지급해야 한다고 하여 이에 따라 전일제 공무원의 절반만 지급하고 나머지 절반을 회수하도록 한 방침이다.

 

하지만 서울시에서는 전일제 공무원과의 차별금지 원칙에 따라 시간선택제공무원의 상여금을 전일제공무원과 차별없이 동일하게 지급하고 각 자치구에도 이를 권고하고 있으며, 맞춤형복지포인트도 마찬가지로 차별없이 지급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청의 행태는 시간선택제공무원 제도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공직사회 내 차별을 조장하는 행태이다. 이에 대해 앞으로 경기도정을 책임질 주요 후보를 선정하여, 긴급 현안 질의를 통해 공직사회 내 차별해소를 위한 방안에 대해 질의 했다.